끄적상

[웨딩❤️] 코지레코드 예약후기/ 서강대곤자가컨벤션 (+짝꿍할인코드 추가)

심갱 2024. 3. 13. 18:50
반응형

이 블로그를 쓸 때 한창 데이트하며 여기저기 맛집 돌아다녔는데
어느새 벌써 결혼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껄껄. 
오늘은 본식 준비 하면서 고민을 정~~말 많이 했던 본식 DVD 관련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꽤 긴 글이 될 것 같은데요, 혹시 결혼식을 준비하고 계시거나 본식DVD를 할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 시작해 보겠습니다.  


Q. 본식 DVD를 선택하게 된 이유?
A. 신부의 한계 


결혼식은 신부의 날이니 뭐니 이야기를 하지만, 제 몸은 하나입니다... 🥹
아무리 예쁘게 꾸미고 하객들을 많이 맞이하려고 해도 한계가 있다는 말이죠. 

저는 그 부분이 제일 아쉬웠는데요. 


신부대기실을 쓰지 않더라도 제가 드레스를 정비하는 시간, 사전 촬영하는 시간 등 스케쥴을 소화하느라 와주신 분들께 제대로 인사를 못 드리거나, 보더라도 잊어버릴 가능성이 높더라고요. 이 부분이 제일 크리티컬해서 본식DVD를 고민하게 되었답니다... 

실제로 친구한테 물어보니 본인은 사진보다 영상을 더 많이 본다고 하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는 사진과 영상이 주는 만족도가 들르기에 두 가지 다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Q. 본식 선택의 기준? 
A. 작가님 포트폴리오 / 예산 / 상품구성


본식 영상을 하기로 마음먹으면서 여러 가지를 고민했는데요. 
선택하고 돌아보니 중요하게 생각한 건 작가님의 작업물 스타일이더라고요. 


1. 작가님 포트폴리오 // 인물 중심의 선명한 영상 


코지레코드의 좋은 점은 포트폴리오를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보통 신랑, 신부 양측에 동의를 구해야 하기에 까다로운 작업이셨을 것 같은데 많은 작품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서강대 곤자가 컨벤션에서 진행하는데 어두운 홀이라서 나름 유사한 그랜드컨벤션, 공덕아펠가모(햇빛 안 드는 홀) 위주로 살펴보았어요. 

인물 중심으로 영상이 구성되어 있고, 색감도 필터 낀 느낌 없이 선명하고 원래 색 그대로 잘 잡아주시는 것 같아서 두고두고 보더라도 촌스러움 없이 쭉 감상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2. 예산 


다들 크게 말은 안 하지만 마음속에는 항상 존재하는 조건이죠 ㅎㅎ 제 경우에는 원판촬영과 아이폰 스냅을 계약 이후 영상을 찾은 터라 가용예산이 많진 않았어요. 운이 좋게 코지레코드를 찾게 되었고, 이벤트가 진행될 때 조금 더 착한 가격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상품은 아래에서 좀 더 구체적으로 짚을 테지만 제가 선택한 A 상품의 경우 고정캠, 스냅캠 원본을 받는 상태에서 1분 / 뮤직비디오 / 하이라이트 영상을 모두 받을 수 있는 구성이었거든요. 심지어 영상도 UHD 4K인데 40만 원대로 진행할 수 있다니... 드레스투어 몇 군데 빼고 본식 DVD로 선택했어요. 

 

3. 상품구성


놀랍게도 제가 본식영상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시 여기는 부분이 하객 인터뷰였어요. 마침 코지레코드 작업물을 확인했을 때는 하객인터뷰가 들어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작가님께 문의드릴 때 포함가능한 지 여쭤봤더니 원래 상품 구성 내에는 미포함이지만 사전에 말씀 주시면 찍어주신다고 하더라고요(야호!!) 


그리고 대부분의 웨딩영상이 너무 조용조용한 느낌이었는데 작가님께 조금 더 신나는 템포로 만들어주실 수 있는 지 여쭤보니 그것도 오케이해주셔서 기분좋게 계약하게 되었답니다😍
 


Q.코지레코드 상품구성?
A. 2가지 타입으로 구성 + 옵션 선택 가능

상품은 A, B 2가지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구분 기준은 작가님 인원 & 카메라 수 에요.

 
나는 좀 더 활발하고 생생한 본식 상황을 닮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B상품을 선택해 주시면 되고요. 

나는 안 하면 후회할 것 같은데 한 사람이 찍는 스냅영상으로도 괜찮아? 하시는 분들은 A상품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B를 두고 많이 고민했는데 예산도 제한이 있었고, 사진 하는 친구가 주변에 있어서 중간중간 영상도 함께 부탁을 한 터라 A상품으로 선택을 하게 되었어요. 

+ 지금 이벤트로 스냅캠 영상 원본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상품 B로 하는 경우 스냅캠 영상 2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영상을 즐겨보시는 분들에게는 더 좋은 혜택이 될 거예요 :) 


Q. 코지레코드 예약꿀팁? 
A. 짝꿍할인코드 / 후기 Event 

코지레코드에 대한 설명을 많이 늘어놓았는데요 (머쓱) 

혹시 저와 같은 생각으로 코지레코드 예약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까 해서 이벤트와 할인혜택도 가져왔습니다. 

Event1. 스냅캠 영상 원본 무료제공 
앞에서 말씀드렸던 스냅캠 영상 원본 제공 이벤트예요. 
스튜디오도, 영상도 원본은 추가금 내고 구매하는 곳이 많더라고요. 
웨딩시장의 규칙인가 보다... 하고 본식 스냅조차도 원본 구매 안 하려고 했는데 이런 이벤트가 있어서 너무 감사했네요.

Event2. 짝꿍 할인
예약하실 때 240907유승경 로 짝꿍할인코드 입력하시면 1만 원 할인받으실 수 있어요. 
저도 다른 분을 통해 소개받고, 할인코드로 할인을 받은지라 여러분들도 최대한 많은 혜택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나중에 예약 후 저처럼 소개하고, 본인 코드로 다른 분이 할인받으시면 함께 추가할인도 받을 수 있답니다. (짝꿍할인은 무제한이에요!)  

Event3. 후기 이벤트
계약하신 분들은 후기 작성해 주시면 건당 꽤 큰 금액을 할인해 주시는데요.
3건 작성 시 하이라이트 다큐 영상도 제공해 주신다니... 기록 욕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꼭 챙겨가세요~!! 

결혼준비가 쉽지만은 않은데요. 
열심히 준비하신 만큼 복되고 기쁜 날 보내시길 바라며, 행복한 가정 이루세요❤️


+코지레코드 Contact Point+

블로그 (후기 참고용) :
https://blog.naver.com/cozy_record

코지레코드 카카오톡(문의) :
http://pf.kakao.com/_hDTSxj/chat
 

코지레코드

코지레코드 ㅣ 본식DVD, 본식영상 ❣ ʀᴇᴍᴇᴍʙᴇʀ ʏᴏᴜʀ ᴄᴏᴢʏ ᴍᴇᴍᴏʀʏ ❣

pf.kakao.com

 

cozy record : 네이버 블로그

ʀᴇᴍᴇᴍʙᴇʀ ʏᴏᴜʀ ᴄᴏᴢʏ ᴍᴇᴍᴏʀʏ, 가장 행복한 그 날의 기억을 기록하겠습니다.

blog.naver.com


​#짝꿍할인코드 :  240907유승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