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Health] 비채리바! 섭취 효과부터 부작용까지 A to Z

심갱 2021. 5. 17. 22:46
반응형

하이욤! 오늘은 쾌변의 대명사 비채리바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꽤 오랜기간 먹었던 제품이기에 솔직한 효과와 이 제품을 끊게 된 이야기도 함께 나누어보려고 합니다.

 

1. 구매 경로

비채리바는 많은 인플루언서 분들이 공구하고 있는 제품으로 저 역시 팔로잉하는 인플루언서님의 공구를 통해 구매했습니다.

실제로 한 번 구매로 그치지 않고 재구매를 하고 있었다는!  

비채리바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bichaeliva)

2. 가격대

정가는 원래 168,000원으로 다소 비싼 감이 있죠? 

22포씩 3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가로 치면 1포에 2,454원 꼴이라고 보면 됩니다. 

공구 가는 1세트가 98,000원으로 제공되고, 1포 당  1,484원까지 내려갑니다. 

구분 가격  1포당 가격 
정가 168,000 2,545원
공구가 98,000 1,484원

 

3. 개봉샷

두둥! 개봉샷 들어갑니다. 

우선 박스가 굉장히 고급지게 생겼습니다. 누가 봐도 나 쫌 값나가는 몸이야!! 이런 느낌? ㅋㅋㅋㅋㅋ

큰 박스를 오픈하면 그 안에 3개의 박스로 나눠져 있고, 1박스 당 22개의 비채리바가 들어있습니다. 

주요 성분은 차전자피, 알로에베라, 삼백초, 헛개나무 열매, 밀크시슬, 함초로 40여 가지의 곡물을 포함하여 유익한 재료들의 총집합이라고 써져있습니다. 

위 성분만 봐도 식이섬유 굉장히 많은 것을 알 수 있고, 특히 헛개나무, 밀크시슬, 삼백초 등은 건강식품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제품들입니다. 

뭔가 쾌변 + 건강을 찾아줄 것만 같은 영양소 배합이라는 느낌이 팍팍 오죠? 

이 사진은 2020년 2월에 찍은 사진이니, 유통기한이 1년 8개월 정도? 넉넉하게 제공된다는 점 참고해주시고요~! 

주요 성분은 이렇게 많은 제품이 들어있으니 다시 한번 확인!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혼합 30 곡생 가루 때문에 저탄 고지/키토 제닉 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듯...? ㅠ 

4. 형태

이렇게 한 포 당 5g씩 깔끔하게 제공이 되고 있고요. 

형태는 이렇게 가루로 되어있습니다. 뭔가 쪼꼬맣고, 단단하게 생겼습니다. 자꾸 보고 있으니 안 좋은 생각날 것 같아서 패스!!

광고에서 다량의 식이섬유가 있으니 섭취 시 물을 500ml 이상 많이 마셔주어야 한다고 해서 얼마나 부푸나 보자 하고 실험을 해봤습니다. 

쨘...! 

막상 볼 때는 에이 뭐야 했는데, 초반 모습이랑 비교해보니까 엄청 부푸는구나....

이래서 물을 꼭 많이 마셔달라고 하는구나... 

여러분... 비채리바 먹을 때는 꼭 물 많이 드셔주세요! 

5. 섭취방법

섭취 방법으로는 비채리바 1포와 물 500ml 이상을 꼭꼭 마셔주기

처음 섭취할 때는 최초 일주일 간 하루 2번 1포씩 섭취를 권장하고, 이후에는 하루에 1번 1포씩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효과 강도에 따라서 하루 3번 섭취까지도 가능하다는 것이 비채리바 공식 스마트 스토어의 설명이다.

 

6. 섭취 후기(효과)

나는 이번에 후기를 쓰기 위해 하루 1번 아침 공복에 섭취를 했다. 

화장실을 간 시기는 22시간 정도? 이후 다음날 아침 시원하게 쾌변을 완료했다. 

 

사람의 소화 시간마다 다르겠지만, 내 경우에는 변으로 나오는 데 까지 거의 하루가 걸린 듯싶다. 

 

사람마다 효과 + 쾌변 주기는 다르기 때문에 비채리바를 처음 섭취할 때는 하루에 2포 먹는 것을 권장한다. 

옴총난 양의 것을 변기에 놓을 것이야...

 

7. 장점 & 부작용

장점 

1) 변비약과 다르게 배가 아프지 않다.

예전에 고등학교 때 변비약 먹고 자다가 배가 너무 아파서 깨어나는 대참사가 발생했는데, 비채리바는 그런 일은 발생하지 않는다. 뭐랄까... 자연스럽게 화장실 가고 싶은 날의 기분과 동일하달까. 다른 건 변의 양만 다를 뿐 ㅋㅋㅋ

2) 물변이 아닌 황금색 바나나 응아가 나온다. 

대부분의 변비약을 먹으면 물변으로 굉장히 불쾌한 경험을 하게 되는데, 비채리바는 딱 건강한 응아가 나온다. (오늘 리뷰 꽤 더럽네...)

이때 향이 너무 고약하거나, 변 상태가 안 좋다면 그전에 먹은 음식의 종류를 생각해보심이....  

 

구글 검색창 : 대장 흑색증 

부작용 

1) 대장 흑색증 

내가 비채리바 복용을 끊은 가장 결정적인 이유. 

4월에 대장내시경을 했는데, 흑색증이 있다며 사진을 딱 보여 주셨는데... 오 마이 갓... 진짜 갈색빛인 거다... 

그때 당시 대장 내 용종을 제거했는데, 흑색증이 심해질 경우 용종도 안 보이게 돼서 조심하라고 하셨다. 

그때 원인이 된 건... 알로에 베라... ㅠㅠㅠ 

알로에 베라의 경우 변비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인데 알로에에 있는 '안트로퀴논'성분 때문이다. 

이 성분은 위, 소장을 통과할 때까지 흡수되지 않다가 대장에 이르러 활성물질로 변하고, 대장의 상피세포를 손상시킨다고 한다. 이때 이 손상된 대장의 상피세포를 대식세포가 먹고 - 대사 하는 과정에서 리포푸신이라는 검은 색소가 나와 대장벽이 검게 보이게 되는 것이다. 

정리하자면, 알로에베라가 ①대장을 상처 입히고, 그 과정에서 손상된 상피세포가 대식세포에 의해 잡아먹히는 대사과정에서 검은 색소가 나와 대장을 검게 만든다는 것 (대장 손상 + 검은색 색소 덤) 

뉴스 기사에 보니 4개월 이상 장기 복용하는 것은 피하라는 소견이 있다고 한다. 변비에는 효과가 있지만 장기 복용에는 부작용이 있다는 소리다... 

다시 대장이 정상 색을 띠기 위해서는 복용한 기간만큼 복용을 중단해야 한다고 해서 현재 중단 중이고, 비채리바와 같은 차전자피 식품은 모두 중단한 상태다. 

7. 결론

변비가 정말 심한 사람이라면 비채리바를 1~2달 정도 복용 후, 그 이후부터는 비상시에 먹는 약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 제품 자체로 정말 좋은 효과를 보았지만, 치명적인 대장 흑색증을 눈으로 확인한 뒤에 쉽사리 손이 가지 않더라... 

그 이후에는 그린스무디로 충분한 식이섬유를 먹어주고 있는데, 너무나도 변이 나오지 않을 때 한 포씩 먹어주고 있다. 

 

좋다는 약도 과하면 독이라는 말처럼 적당히 이용하고, 몸을 위해 조절하는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 

 

이상으로 리뷰 끄-읏!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