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Food] 프로틴 초코볼 틴볼스 (민트초코 vs 다크초코)

심갱 2021. 5. 28. 20:37
반응형

하이요~! 오늘은 프로틴 초콜릿으로 유명한 틴볼스 리뷰를 들고 왔습니다.

초콜릿과 과자는 다이어트와 함께 있을 수 없는 존재라고 많은 분들이 생각하실 텐데요?
네, 맞습니다. 원래 함께할 수 없는 존재죠 ㅠㅠㅠ

하지만, 평생 이 유혹을 절제하기란 정말 쉬운게 아닙니다. 간혹 엄청 달디 단 간식들이 땡기거나 바삭바삭한 칩과 봉지과자가 당길 때가 있습니다..(크흡 사실 이 글을 쓰는 순간조차 갑자기 옥수수깡이 생각나버림....)

이런 소비자들의 마음을 간파하듯 시중에서는 시간이 지날수록 엄청난 다이어트 간식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마이다노, 다신샵, 프롬잇 등 처음에는 시리얼, 다이어트 바 등 간단한 다이어트식으로 출발하던 제품군도 최근에는 프로틴 칩, 곤약떡볶이 등 제품군을 넓혀가고 있구요.

사담이지만 프롬잇에서 나온 프로틴 칩(일명 프프칩)은 진짜 과자를 대체할 수 있을 정도로 맛있더라구요.

오늘 소개할 제품인 틴볼스 역시 이런 목적으로 탄생하게 되었는데요, 이름하여 단백질 초코볼!

이름은 참 매력적인데 단백질XX이라고 이름이 붙은 친구들치고 그렇게 맛있는 친구들을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의 불필요 지출을 줄이고, 실제로 맛있는 제품만 사실 수 있도록 현실적잊 리뷰를 데리고 왔습니다.

그럼 각설하고 바로 리뷰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형태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듯 틴볼스는 깔끔한 박스 형태로 패키징이 되어 있습니다.

뭔가 그... 미국 초코볼 몰티저스가 생각나는 이미지랄까요?

박스 안에는 총 3 봉지씩 구성이 되어 있고요. 봉지 사이즈는 딱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입니다.

식감 & 맛
민트맛 디테일 

식감은 다이어트 제품치고 매우 좋아요? 바삭바삭한 느낌

실제로 반으로 쪼개 보았을 때 속이 웨하스처럼 생겨있음! 그래서 웨하스 씹었을 때처럼 바사삭! 먹다 보니 요것 봐라? 요거트에 넣어먹어도 맛있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몰티져스처럼 묵직한 단맛이 아니라 가볍게 단맛이라는 점!

다이어트 식품 치고 묵직한 단맛을 내는 건 거의 없죠..! 이 제품도 보통 크래커나 초콜릿에 그쳤다면 그저 그런 다이어트 식품으로 마무리했을 텐데 식감이 바삭바삭하다 보니 그 맛에 계속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아참, 다행히도 탄백질의 텁텁한 맛은 나지 않았습니다!

민트 VS 다크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다크가 승리!!
민트는 베스킨라빈스처럼 약간 묵직~한 달달함과 함께 있어야 뭔가 시원하면서도 달달함이 입에 가득 남는데, 틴볼스의 경우에는 가벼운 단맛이기 때문에
오히려 민트맛이랑 섞였을 때 휑~한 느낌이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야 하실 테지만 불량식품 같은 단맛 느낌이 났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면에 다크의 경우에는 다크초코 자체가 약간 묵직한 감이 있는데 이 묵직함이 틴볼스와 잘 맞아떨어졌던 것 같아요. 다크초코라는 이름답지 않게 생각보다 달달하고 다크의 쌉쌀함이 틴볼스 특유의 가벼운 단맛을 잡아줬습니다.

영양소
민트, 다크맛 영양정보

복붙 해놓은 것처럼 똑같은 민트와 다크초코 틴볼스의 영양성분!

광고하는 대로 당류는 0g! 단백질은 7g!

1 봉지에 135kcal라니 개인적인 기준으로 완전 가볍진 않지만 성분을 보면 뭐 이 정도면 굿굿! 이러면서 섭취할 수 있을법한 칼로리입니다.

안 그래도 비슷하다고 꼽히는 몰티져스 칼로리를 보니 100g 당 495kcal! 그중에 탄수화물 66g입니다. 별 차이 안나서 당황스러웠는데요.

틴볼스 1 봉지(30g)로 나누어보면 148.5 gkcal이고, 탄수화물은 19.8g 포함하고 있습니다.

어라? 이렇게 보면 크게 다르지 않은 듯싶으면서도...! 아무래도 성분에서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비슷한 칼로리어도 다이어트 식품으로 분류가 되는거겠죠?

틴볼스의 가장 큰 매력포인트는 앞에서 말한 대로 설탕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설탕 대신 말티톨이라는 성분이 들어갔는데요.
말티톨은 설탕 대체제로 쓰이는 당 알코올 종류 중 하나입니다. 포도당과 소르비톨이 합쳐 저 있다고 하는데, 문과인 제게는 별로 와닿지 않는 설명이고요 ㅇㅅㅇ ㅋㅋㅋㅋ
말티톨이 쓰이는 이유는 설탕에 가장 근접한 맛을 가지고 있으면서, 칼로리는 설탕의 반이고 충치를 유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입 안에 있는 세균이 대사 하지 못하는 성분임).
(조카에게 사줘도 좋을 것 같군요 ㅋㅋㅋ)
그리고 설탕보다 혈당에 미치는 영향이 적기 때문에 당뇨환자들도 섭취가 가능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다만 이 말티톨은 다량 복용 시 복통/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정량 (틴볼스 기준 2 봉지)을 지킬 것을 권장하고 있으니, 과식은 금물!

성분표를 보아하니 단백질은 밀크 단백질 즉 우유에서 추출한 것 같고요. 틴볼스 1 봉지 당 7g~8g 정도 들어있다고 하니 달달한 입맛 대비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볼 수 있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먹고 나서 이만큼 더 먹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이어트 식품 머선일인고...!

언제나 절제가 중. 요.
이상으로 리뷰를 끝내봅니다 -!

반응형